11학번 김달희 졸업생 인터뷰

글번호
2343
작성일
2021.08.21
작성자
강릉원주대학교
조회수
656
11학번 김달희 졸업생 인터뷰 첨부 이미지

 

김달희 동문은 2017년 강릉원주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한국전력에서 전기 공급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김달희 졸업생 인터뷰 전문>

 

Q1. 간단한 질문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입학연도와 졸업연도는 어떻게 되나요?

2011년 입학, 2017년 졸업했습니다


Q2. 학창 시절이 궁금합니다. 대학 다닐 때 어떤 학생이었나요?

군 제대하고 진로 고민하면서 전공수업 부지런히 듣는 학생이었습니다


Q3. 어떤 과목들의 수업이 특히 기억이 나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들려주세요.

전자회로 실험 수업, 마프, 캡스톤 디자인 수업이 기억에 남구요 수업 때 배운 이론을 구현할 수 있는 점이 재밌어서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Q4. 회사 생활이 궁금합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와 담당하고 있는 업무를 간단하게 소개해 주기 바랍니다.

한국전력공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담당하는 업무는 전기 공급입니다. 전기 사용 신청이 들어오면 현장여건, 전력 공급 현황을 고려해서 전주 설치를 설계하는 일입니다.

 

 

Q5. 대학 생활을 먼저 경험한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조언과 충고를 부탁합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일학년을 제대로 못 즐겨서 아쉬운 부분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그렇다고 이학년도 적당히 즐기시면 조급함만 늘고 점점 더 막막해질 거예요 저는 최소 이학년부터 본인이 이 학교를 졸업하고 어디로 취업해서 뭘 먹고살지 진지하게 고민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진로가 있겠지만 저는 공기업을 선택했어요. 그런 결정을 내린 이유는 솔직히 얘기해서 저희 학교가 네임밸류가 그렇게 좋다고 볼 수는 없고 사기업 취업에 어려움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서 그런 선택을 했어요. 공기업 취업을 위해서 3학년 토익, 4학년 전기기사 취득을 계획하고 전공수업도 열심히 들었어요. 전공지식, 토익, 전기기사 이 3개가 기본이 되면 일단 취업 출발선에 도착한 거고 그 이후엔 회사마다 필요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공기업 말고 다양한 길이 있을 것이고 중요한 건 본인이 어떤 회사에 취업하고 싶고 취업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노력을 하는 거에요. 그래야 목표를 잡고 방향을 맞출 수 있기 때문이에요. 도움이 됐기를 바라고 다들 원하시는 목표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